2023. 6. 29. 테슬라 소식

vwv / 2023. 06. 19. 00:30

유아동복 브랜드 중에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좋은 원단으로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인 '슈슈앤크라'라는 브랜드를 아시나요? 맘카페에서 입소문이 타며 전국 6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암암리에 인기몰이중인데요, 오늘은 프리미엄 아동복 브랜드 '슈슈앤크라'의 창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앞으로의 아동복시장 전망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아동복 판매업은 소자본으로 충분한가요?

성인의류/기성복처럼 유행을 타는 아이템이 아니라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이기 때문에 재고부담이 적고 마진율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슈슈앤크라는 자체제작 상품 비중이 높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유니크한 디자인들이 많아 단골고객층이 탄탄한 편입니다.

 

 

·아동복 시장 전망은 어떤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고 앞으로의 전망은 밝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출산시대라고 하지만 오히려 외동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늘어나면서 자녀 한 명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사태 이후로는 실내활동도 많아지면서 편안하면서도 예쁘게 입을 수 있는 원마일웨어(집 근처 1마일 반경 안에서 입을 수 있는 옷)나 홈웨어 등 집콕룩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듯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발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고객니즈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신상품군의 매출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슈슈앤크라 창업비용은 얼마인가요?

23평 매장기준 슈슈앤크라 가맹점 창업비용은 총 9,627만원이 발생합니다. 세부사항으로는 보증금 3,000만원, 교육비 면제, 가맹비 면제, 인테리어 6,187만원, 기타비용 440만원(초도물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별도사항으로는 외부공사와 전기증설, 소방시설, 냉난방기 등이 있습니다. 상가구매비용은 제외되었습니다.

              

 

·슈슈앤크라 매출과 수익은 어느 정도인가요?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의 2021년도 자료에 따르면 전국 슈슈앤크라 가맹점 평균 월매출액은 1,624만 원(일매출 54만 원)입니다. 여기서 원가 33%, 임대료 250만 원(23평 기준), 인건비 280만 원(직원 1명+점주운영), 수수료 3%, 관리비 3%, 기타 비용 2% 등 총 지출액 1,196만 원을 공제하면 순수익은 428만 원(26.3%)입니다. 창업비용 회수기간은 약 23개월(1년 11개월)입니다. 상가 규모와 위치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아동복매장을 창업할 때 주의사항으로는 상권 이 중요합니다.  동네상권 위주로 입점을 할지, 큰 상권으로 들어갈지, 주변의 경쟁업체도 고려해야 합니다. 마케팅 또한 중요합니다. 다양한 이벤트 등을 활용하여 맘카페 등 적극적으로 광고를 하여 고객유치에 힘을 써야 합니다. 초기에 노력하여 이루어 놓는다면 꾸준히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가실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프리미엄 아동복 브랜드 슈슈앤크라의 창업비용과 수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